금테크/ 금투자 방법/ 해외선물 금 투자

금은 고대부터 그 가치를 인정받아 화폐로도 사용되었습니다.  금은 또한, 전 세계에서 안정적인 자산으로 인류와 함께하였습니다. 반짝이는 가치를 자랑하는 금테크, 금투자 방법, 해외선물 금 투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금테크
  2. 금테크 장점
  3. 금투자 방법
  4. 해외선물 금 투자




1. 금테크

금테크란 금(gold)와 재테크(tech)의 합성어로 금을 이용하여 자산을 늘리는 방법을 말합니다. 금테크는 장기적인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쉽게 설명하면 금값이 내릴 때 사거나 투자 후 금값이 오르면 수익을 얻는 것입니다.

금은 보통 금융 위기나 전쟁 등의 분위기가 보이면 금값은 상승하는 특징을 보입니다. 금투자에 있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현재 시세와 흐름을 알아야 합니다. 우선 금 시세는 저절로 시간이 지나면 상승하는 것은 아닙니다.

세계 경제의 흐름이나 전쟁, 팬데믹과 같이 전 세계 경제 상황에 영향을 아주 많이 받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의 금리 인상률에 따라 금 시세는 제일 큰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2. 금테크 장점

① 안전 자산으로서의 특성
금은 일반적으로 안전 자산으로 분류됩니다. 안전 자산이란 불안정한 경제 상황에서도 가치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은 자산을 말합니다. 따라서, 금테크는 경기 침체나 인플레이션 등 경제 불안 상황에서 자산을 보호하는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② 장기적인 재테크 수단으로서의 활용
금은 장기적으로 우상향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따라서, 금테크는 장기적인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③ 실물 자산으로써의 보관 편의성
금은 실물 자산으로써 보관이 용이합니다. 따라서, 금테크는 필요할 때 언제든지 현금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금테크는 이러한 장점들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금테크에도 단점들이 존재합니다. 금은 안전 자산으로 분류되지만, 변동성이 큰 편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금테크에 투자하기 전에 금의 특성을 충분히 이해해야 합니다. 금 현물을 직접 구매할 경우 보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금테크 금융 상품에 투자할 경우에도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금테크 금융 상품에 투자할 경우 매매 차익에 대한 세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금테크는 장기적인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금의 특성과 투자 위험을 충분히 이해하고 투자해야 합니다.

 

3. 금테크 방법

① 금 현물 투자

가장 보편적이고 간편한 방식인 현물투자방식입니다. 금반지, 금제품, 골드바 등 금으로 만들어진 실물 자산을 직접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골드바를 구입하거나 막금을 직접 구매하여 집에 놔두는 것입니다. 실물 자산이기에 전쟁 등의 상황에서도 보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1kg당 판매 수수료가 5% 가량 붙습니다. 디자인과 세공 비용, 부가가치세 10%가 붙습니다. 그래서 매매 시점보다 금 가격이 20%는 상승해야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공임비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되도록 큰 중량으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입 시 순도, 제조 회사, 시리얼 넘버, 질량 인증 마크를 확인해야 합니다. 금값이 하락했을 때에 사두었다가, 금값 상승 시에 판매하는 것입니다. 금은 실물을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중장년들이 오랫동안 유지해오고 있는 투자 방식입니다. 하지만 실물 보관에 따른 단점도 존재한다는 것은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② 골드 뱅킹 투자

시중은행에서 골드 뱅킹 계좌를 개설합니다. 이후 현금을 입금하면 당일 금 시세에 맞춰 0.01g 단위로 금이 계좌에 적립됩니다. 그렇게 적립해가다가 금 시세가 상승한 시점에서 출금하면 시세차익 실현됩니다. 다만 이 방법은 수익 발생 시 15.4%의 소득세가 부과됩니다.

 

③ KRX 금거래소 투자

증권사 계좌를 개설한 후 KRX 한국거래소를 통해 금 시세 변동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현물을 보유하지 않는 방식으로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골드 뱅킹은 차익실현에 15.4% 소득세를 부과합니다. 증권사를 통한 KRX 금거래 투자 방식은 소득세를 부과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④ 금 ETF 투자

ETF 는 펀드의 한 종류로, 특정지수의 성과에 따른 상품이라 상장지수펀드라고 부릅니다. 금 ETF는 국제 금 가격을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에 투자하는 방법입니다. 직접 금 현물을 사는 것보다 소액으로도 주식처럼 손쉽게 거래할 수 있고, 현금화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국거래소를 이용하면 품질 좋은 금을 구매하며, 소액 투자도 가능하여 부담이 적습니다. 소득세나 매매 차익에 비과세가 적용됩니다. 매매 차익이 금융 소득 종합 과세에 합산 되지 않는 것 입니다.

수수료도 0.165~0.33%로 저렴한 편입니다.  순수하게 금 시세를 보고 투자할 수 있기에 복잡하지 않습니다. 실시간으로 금값이 변하므로 매도, 매수할 때는 당연히 주의해야 합니다.  금현물 계좌를 이용할 거면 단위를 KG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위가 클수록 매입 단가가 낮아지는 특징이 있기 때문입니다.

⑤ 해외선물 금 투자

해외선물투자는 미래의 가치를 예상하는 투자방식입니다. 가치의 상승에도, 가치의 하락에도 확실히 전망을 예측했다면 수익을 가져갈 수 있는 양방향 투자방식입니다.

 

4. 해외선물 금 투자

금 선물 가격은 금 현물 가격보다 변동성이 크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금 선물 가격이 상승할 경우 해외선물 금투자를 통해 더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환율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해외선물 금투자를 통해 투자하는 금 ETF나 ETN은 대부분 달러로 표시됩니다. 따라서, 환율이 상승할 경우 해외선물 금투자를 통해 투자한 금의 가치가 상승하게 됩니다. 해외선물 금투자는 국내에 상장된 금 ETF나 ETN에 투자하는 것보다 수익률이 높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투자 위험이 높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투자자는 투자 목표와 성향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고 투자 위험을 충분히 이해한 후 투자해야 합니다. 금은 안전 자산으로 변동폭이 크지 않습니다. 금 하나만 투자하시는 것보다 다른 종목과 병행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실전 투자와 100% 동일한 무료 모의투자로 흐름을 파악하며 실전투자를 진행하시면 좋습니다. 해외선물 금 투자 안전한 곳에서 편리하게 하시면 좋습니다.

정식 해외 증권사 EZ스퀘어는 레버리지 효과로 높은 수익률과 양방향 투자가 가능합니다. 24시간 1:1 맞춤으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거래하기 전 모의투자로 연습하여 보다 안전하고 성공적인 투자를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금테크, 금투자 방법 및 해외선물 금 투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식 해외 증권사

⬇️자세한 상담 문의 바로 클릭⬇️

 

 

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하였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