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나잇 뜻/장단점/ 만기일/ 해외선물

오늘은 해외선물 거래시 알아야 할 오버나잇의 뜻, 오버나잇의 장단점, 해외선물 만기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오버나잇 뜻
  2. 오버나잇의 장단점
  3. 해외선물 만기일
  4. 만기일 없이 오버나잇이 가능한 EZ스퀘어




1. 오버나잇 뜻

Overnight 단어를 해석해보면 ‘밤사이에, 하룻밤 동안’이란 뜻입니다. 이를 해외선물에 적용하시면 밤을 넘겨서 선물거래를 한다는 의미입니다. 즉, 오버나잇이란 해외선물 거래에서 하루를 넘겨 다음날로 포지션을 이월하는 것입니다. 오버나잇은 일반적으로 권하는 투자방식은 아니지만, 시장상황이나 경제상황의 흐름을 잘 파악하셔서 거래하신다면 고수익을 가져갈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전략입니다. 오버나잇은 양날의 검으로 큰 수익을 얻을 수도 반대로, 리스크를 안을 수도 있습니다. 





2. 오버나잇의 장단점

오버나잇 장점

✔️ 오버나잇을 통해 다음날의 시장 변동에 따른 수익을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 오버나잇을 통해 포지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주간 거래 종료 시점에 포지션을 청산하지 않고 이월 할 경우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다음날 시장이 반등할 경우 손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나스닥 100, 항생 등의 지수 거래를 하게 되면, 매일매일의 변동폭이 큽니다. 주요 지표 등을 미리 확인하고, 지수의 흐름이 어떻게 될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

 

오버나잇 단점

✔️ 오버나잇은 다음 장까지 계속 포지션을 유지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유지증거금이 필요합니다.

✔️오버나잇을 통해 추가적인 리스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국내 증권사의 경우 큰 개시증거금과 유지증거금이 필요합니다. 부담되는 증거금으로 인하여 많은 오버나잇을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3. 해외선물 만기일

만기일에는 오버나잇을 지속적으로 거래할 수 없습니다. 종목별로 만기일이 다르므로 꼭 확인하시어 강제청산 당하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나스닥 : 3월, 6월, 9월 12월 셋째 주 금요일

항생 : 매월 마지막 영업일

크루드 오일 : 매월 25일

 

4. 만기일 없이 오버나잇이 가능한 EZ스퀘어

✅ 연속선물 가능한 곳

EZ스퀘어는 만기일 없이 연속선물이 가능한 곳입니다. 종목별 만기일 걱정없이 장기투자도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 양방향 매매

보통 매수 포지션에서 매도 포지션 진입 시 기존의 매수 포지션을 청산해야만 매도 포지션이 가능합니다. EZ스퀘어는 개별 포지션이 가능합니다. 매수, 매도 양방향 포지션이 동시에 가능하여 손실을 최소화, 수익은 극대화시키는 거래가 가능합니다.

✅ 실시간 정보방

불법 대여업체가 운영하고 있는 미끼식 리딩방이 아닙니다. 실시간 이슈 지표 발표 등 투자에 많은 도움이 되는 자료들을 올려드립니다. 개인 투자자가 일일이 번거롭게 찾아보지 않아도 해외선물 투자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EZ스퀘어에서는 실제상황과 똑같이 모의투자 연습의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투자전문 담당자가 24시간 편하게 온라인 1:1 맞춤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외선물이 궁금하시거나 해외선물 거래를 원하신다면 아래 담당자에게 편하게 연락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해외선물 거래시 알아두면 좋은 오버나잇 뜻, 장단점, 만기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해외 정식 증권사 EZ스퀘어 ⬇️

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하였습니다.

Leave a Comment